요진건설, 호국보훈의 달 맞아 참전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

2024-06-14 08:2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요진건설은 국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2일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에 위치한 참전 유공자의 집을 찾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 지원' 공사 착수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요진건설이 2011년부터 14년 연속으로 참여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주택업계 위상 제고를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주택건설협회 회원사인 주택건설 업체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주거여건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주택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 글자크기 설정
요진건설산업 종합기획실 김선규 전무오른쪽 첫번째 대한주택건설협회 윤진오 사무처장왼쪽 첫 번째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 표경애 보상과장왼쪽 두번째 월남참전유공자 남행술오른쪽 두번째씨가 지난 12일 ‘2024 노후주택 무료보수지원’ 착수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
요진건설산업 종합기획실 김선규 전무(오른쪽 첫번째), 대한주택건설협회 윤진오 사무처장(왼쪽 첫 번째), 국가보훈부 강원서부보훈지청 표경애 보상과장(왼쪽 두번째), 월남참전유공자 남행술(오른쪽 두번째)씨가 지난 12일 ‘2024 노후주택 무료보수지원’ 착수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
요진건설은 국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2일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에 위치한 참전 유공자의 집을 찾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 보수 지원’ 공사 착수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선규 요진건설 종합기획실 전무, 윤진오 대한주택건설협회 사무처장, 국가보훈부 강원서부 보훈지청 표경애 보상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는 월남참전 유공자 남행술씨(79) 주택의 바닥 및 벽체 단열 성능 강화, 벽체 도배, 바닥 장판 교체, 지붕 누수 개량공사, 보일러실 화재 대비 수리 등을 무상 지원한다.
 
요진건설이 2011년부터 14년 연속으로 참여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은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생활 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과 주택업계 위상 제고를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주택건설협회 회원사인 주택건설 업체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주거여건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주택의 개보수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요진건설은 지난달 31일에는 ‘제27회 요진 어린이 선행상’을 수여했다. 올해로 27년째를 맞은 요진어린이 선행상은 요진건설 창업주 최준명 회장이 고향인 전남 영광군에 지역 인재 육성 기금으로 사재 1억5000만원을 기탁하면서 시작됐다. 이 상은 21세기 올바른 어린이 상을 구현하기 위해 봉사 및 협력정신, 효행심, 정의감이 투철해 타의 귀감이 되는 애향심이 강한 학생을 선정해 표창한다. 올해는 영광군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6명을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지급했다.
 
‘2024 예술지원 매칭펀드’를 통해 예술단체 후원에도 힘쓰고 있다. 예술지원 매칭펀드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공연기획사인 코리아매니지먼트에 후원금 500만원을 지원했다.
 
요진건설 관계자는 “건설경기 침체에도 나눔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지역사회의 미래 세대들이 우리 사회 주역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