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는 콤팩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 S9'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소형·경량 바디에 고급 이미징 기능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완성도 높은 촬영을 지원한다.
루믹스 S9은 루믹스 S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약 403g의 무게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또한 △제트 블랙 △크림슨 레드 △다크 올리브 △나이트 블루 △다크 실버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또한 위상차 AF(PDAF)를 채용해 생동감 넘치는 장면에서도 피사체를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손 떨림 보정 기술인 액티브 I.S. 기능을 탑재해 보행 중에도 흔들림을 최소화 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실시간 LUT 전용 버튼이 추가돼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UT 전용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원하는 색조를 사진이나 영상에 반영해 최적의 비주얼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루믹스 랩 앱은 스마트폰만으로도 자신만의 LUT 컬러 파일을 만들어 카메라에 전송해 설정한 색 설정으로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전송 속도도 향상돼 손쉽게 SNS에 업로드하거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루믹스 S9은 동영상 파일 포맷인 MP4 Lite를 도입했다. 4:2:0 10비트 30p/25p로 스마트폰에 가장 적합한 포맷으로 고화질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루믹스 앱에서 촬영된 영상을 각 SNS 채널에 맞는 화면 비율로 쉽게 조정할 수 있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팬케이크 렌즈인 '루믹스 S-R26'도 함께 출시한다. 루믹스 S-R26은 높이 18.1mm, 지름 67.1mm으로 바디캡과 같은 얇은 디자인과 약 58g의 가벼운 무게가 돋보인다. 루믹스 S-R26은 각도 26mm의 F8 고정 조리개의 수동 포커싱을 사용했다.
루믹스 S9의 바디킷((DC-S9GD)과 렌즈킷(DC-S9KGD, S-R2060GC 포함)의 소비자가는 각 199만원, 239만원이고 6월 12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다양한 기프트(26mm 단렌즈(S-R26), 스몰리그 혹은 DMW-BLK22EB배터리 중 택1)를 증정한다. 자세한 문의는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실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