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 세제의 본질은 세척력… 다우니, 세척 성능 분야 소비자원 평가 '우수'

2024-06-11 13:5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는 '다우니 냄새 딥클린'이 한국소비자원 평가 결과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들의 주거 형태가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특장점을 강조한 세탁세제가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우수한 세척력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023년 일반 세탁기용 액상형 세탁세제 제품 12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한국P&G는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으로 세 가지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

  • 글자크기 설정
한국 PG의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 한국소비자원 시험 결과 세 가지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 ‘우수’ 획득했다 사진한국PG
한국 P&G의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 한국소비자원 시험 결과 세 가지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 ‘우수’ 획득했다. [사진=한국P&G]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는 ‘다우니 냄새 딥클린’이 한국소비자원 평가 결과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3년 이내 일반 세탁기용 액상 세탁세제를 구입 및 사용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세탁세제에 대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항목은 세탁성능(53.0%), 안전성(21.9%), 경제성(9.5%), 색상 변화 방지(8.0%) 순이었다.
이는 소비자들의 주거 형태가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특장점을 강조한 세탁세제가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우수한 세척력을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023년 일반 세탁기용 액상형 세탁세제 제품 12개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한국P&G는 다우니 냄새 딥클린 프레시 클린으로 세 가지 세척 성능 분야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를 받았다. 실험이 진행된 분야는 △일상에서 묻을 수 있는 기름, 흙 등 오염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 혈액, 잉크 등의 오염물 △인체에서 분비되는 피지 등의 오염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오염에 대해 세척 실험이 진행됐다.

다우니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가 급변함에 따라 다양한 특장점을 강조한 세탁세제가 등장하고 있지만, 세탁세제의 본질은 뛰어난 세척 성능에 존재한다”며 “브랜드 탄생 이후 180여년의 세탁 기술이 집약된 다우니 세탁세제가 세척력과 향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오랜 빨래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