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여행상품 공모전 N.E.X.T.’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를 상품화해 ‘6월 이달의 신상여행’ 기획전에서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2024 여행상품 공모전 N.E.X.T.(NEW EXPLORE EXPERT TRAVEL)’은 여행 전문가만의 특이한 이력과 경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여행 상품을 발굴하는 데 목적을 뒀다.
숏폼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을 여행과 접목해 대상을 수상한 ‘일본 시즈오카/야마나시 4일 #숏폼촬영여행’은 시즈오카와 후지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명소를 탐방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4일’은 니가타현 아카쿠라 온천에서 인증받은 ‘온천 소믈리에’와 함께 니세코 온천, 노보리베츠 온천 등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온천에서 힐링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가족 여행 트렌드의 변화와, 신규 여행지 발굴, 재방문 여행지를 테마로 한 상품도 있다. 포터 서비스, 놀이 용품을 제공하는 등 아이와 엄마를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맘편한여행]코타키나발루 5일’, 조부모와 손자가 체력, 안전, 교육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스킵젠투어]홍콩4일’ 등이다.
디지털 디톡스를 테마로 일본 산속 마을을 여행하는 ‘[디지털 디톡스]카가와/에미헤/고치/도쿠시마 4일’, 피레네산맥의 초소형 국가 안도라 공화국을 관광하는 ‘안도라 공화국&모나코, 남프랑스 10일’도 있다.
대만 유학과 제주 장기 여행 등 기획자들의 실제 경험을 녹인 ‘[현지인처럼]대만 나들이 4일’, ‘[제주도는 N번째라]제주 3일’ 등 재방문 여행도 눈길을 끌었다.
6월 한 달간 이 달의 신상여행 기획전을 통해 신상 패키지여행과 호텔을 결제한 고객 전원에게 2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정 출발 기간 상품 예약 고객 중 선착순으로 최대 20만 하나투어 마일리지도 특별 지급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상품 기획(MD) 인력과 글로벌 네트워크, 상품 기획력을 갖춘 점은 하나투어만의 차별화되는 강점”이라며 “임직원들이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게 다각도로 지원해 여행상품 경쟁력과 사업 역량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