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6월 여행가는 달...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 진행

2024-05-27 15:5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상북도는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여행객을 사로잡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으로 6월 한 달 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쏟아진다.

    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진행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특별기획전에서 경북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관광객에게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

  • 글자크기 설정

도내 숙박 시설 7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 쿠폰 지원

워케이션(일쉼동체) 10% 및 경북e누리 30% 등 할인 혜택 지원

단체관광객 버스 임차료 지원 사업(버스타고 경북관광) 2차분 시행

숙박 세일 페스타 지역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는 ‘6월 여행가는 달’에 맞춰 여행객을 사로잡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으로 6월 한 달 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쏟아진다.
 
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진행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특별기획전에서 경북 숙박 상품을 구매하는 관광객에게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관광 활성화와 내수 진작 일환으로 비수도권 12개 광역시도 지역의 숙박 상품 이용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7만원 이상 숙박 상품을 예약하면 5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숙박 할인권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 발급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다만, 할인권을 발급 받은 후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 안에 결제해야 하고, 7월 14일까지 입실하는 숙박 상품에 사용 가능하다.
 
미사용 할인권은 자동으로 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경상북도는 ‘일쉼동체’ 워케이션 상품을 1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쉼동체’는 빌딩 숲이 아닌 고즈넉한 경북에서 일과 쉼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워케이션 상품이다.
 
호텔, 한옥, 독채스테이, 카라반 등 다양한 숙박 시설과 공유 오피스를 결합해 구성됐으며, 기업과 개별 근로자를 대상으로 최소 2박 3일부터 상품이 마련돼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 일쉼동체, 투어054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31일부터 6월 27일까지 유료 관광지, 체험 시설과 숙박 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관광 상품인 ‘경북e누리’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투어054, 경북여행몰 등 9개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경북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가계 부담은 줄이고 경북의 매력을 더욱 알차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북을 방문하는 단체 관광객들에게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의 2차분 신청도 오는 6월 3일부터 시작된다.
 
‘버스타고 경북관광’은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북을 방문하는 30인 이상의 단체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며, 출발지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신청 절차와 자세한 지원 조건은 경북문화관광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경주시 공용자전거인 타실라 이용객을 대상 경주엑스포대공원 입장료 할인,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힐링타운 방문객 입장료 할인과 경북나드리 누리집을 통한 방문 인증 이벤트인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6월,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경북을 방문해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로 경북 여행의 매력을 더욱 알리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