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제14회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나서

2024-05-22 16:3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9일을 앞두고 22일 현장 로드체킹에 나섰다.

    정 시장은 "뱃놀이 축제는 다양하고 우수한 시민 참여형 해양 체험 콘텐츠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 전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축제 폐막까지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점검해 방문객들이 온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14회 화성시 뱃놀이 축제에서는 LED 밤 배 승선, 불꽃놀이, 해양문화 체험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증강현실(AR) 체험, 야간 EDM 페스티벌, 이색요트 꾸미기, 요·보트 육상·해상 전시 등 지난해보다 양적·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글자크기 설정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앞두고 로드체킹 실시

'학교급식 생산지 모니터링단3기 위촉식' 열어

사진화성시
정명근 시장이 현장 로드체킹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9일을 앞두고 22일 현장 로드체킹에 나섰다.

이날 로드체킹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소 및 읍면동 간부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함께 참석해 축제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특히 정 시장은 행사 당일 차량 혼잡을 대비해 임시주차장 조성 상태, 이동 동선, 진입도로 상태, 교통통제 방안 등을 집중점검했다.

이어 행사장 조성 및 행사 구성, 환경 정비, 안전관리 사항 등 축제 준비사항 전반에 대해 광범위하게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을 지시했다.

정 시장은 “뱃놀이 축제는 다양하고 우수한 시민 참여형 해양 체험 콘텐츠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며 “대한민국 대표축제로서 전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축제 폐막까지 사소한 부분까지 꼼꼼히 점검해 방문객들이 온전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14회 화성시 뱃놀이 축제에서는 LED 밤 배 승선, 불꽃놀이, 해양문화 체험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증강현실(AR) 체험, 야간 EDM 페스티벌, 이색요트 꾸미기, 요·보트 육상·해상 전시 등 지난해보다 양적·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학교급식 생산지 모니터링단3기 위촉식’ 열어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는 화성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학교급식 생산지 모니터링단’ 3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2년부터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체계에 대한 신뢰 확보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선순환으로 공공급식을 확대하기 위해 학교급식 생산지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

3기 모니터링단은 관내 유·초·중·고등 영양(교)사 15명, 학부모 12명 등 총 27명으로 구성됐으며 연말까지 친환경 생산지 모니터링 및 체험활동, 급식 협력사 위생 점검 참관, 설문조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전달, 성과 보고, 활동 교육, 추진 일정 안내 등이 진행됐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체험한 화성시 학교급식 식재료 생산 현장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먹거리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해주길 바란다”며 모니터링단의 역할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