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LS마린솔루션, 그룹과의 시너지 기대"

2024-05-21 08:36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SK증권은 LS마린솔루션에 대해 그룹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2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LS마린솔루션도 신규 선박을 취득할 계획에 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기존에 연안항해만 가능한 선박과 달리 대양항해가 가능한 선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LS전선에서 해저 케이블을 생산하고, LS마린솔루션이 포설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LS마린솔루션 CI
[사진=LS마린솔루션]

SK증권은 LS마린솔루션에 대해 그룹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2000원에서 1만6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도 유지했다.
 
LS전선은 작년 11월 미국 자회사 그린 링크(green link)를 신설했다. LS전선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절연선 및 케이블제조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다.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9906만 달러(약 1400억원)의 투자세액공제를 받을 예정이다.
 
해상풍력단지의 대규모 송전에 필요한 해저케이블 생산 제조시설 건설과 관련해 보조금을 받을 것으로 추정된다. LS마린솔루션도 신규 선박을 취득할 계획에 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기존에 연안항해만 가능한 선박과 달리 대양항해가 가능한 선박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LS전선에서 해저 케이블을 생산하고, LS마린솔루션이 포설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LS그룹과 시너지 효과가 가시화됨에 따라서 목표 배수를 상향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