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시민들이 교통이용에 불편함 없도록 최선 다할 것"

2024-05-10 15:1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부평동~장고개 간 도로개설 공사(3차 구간 2공구)' 착공식에서 "이번 공사는 캠프마켓으로 단절돼 있던 부평구와 서구를 잇고, 대규모 공원 조성과 인천 제2의료원, 인천식물원과 같은 부평의 새로운 변화를 불어 넣는 '부평 르네상스'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숙원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인천시민과 부평구민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신속한 추진을 통해 시민들께 교통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캠프마켓을 지나는 3차 구간(주안장로교회~제3보급단, 1280m)은 미군기지 반환과 토양정화의 문제로 1공구와 2공구로 나눠 공사한다.

    1공구(산곡남중학교~제3보급단)는 지난 2020년 개통됐지만, 2공구(주안장로교회~산곡남중학교)는 지난해 12월 캠프마켓 D구역 반환과 A구역 토양정화가 완료되면서 이번에 착공하게 됐다.

  •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 '산곡남중~주안장로교회' 6차로 착공…내년 말 준공

봄바람에 싹트는 청렴…5월 청렴캠페인 실시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0일 부평구 부영로에서 열린 '부평동~장고개 도로개설 공사(3차 2공구)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은 ‘부평동~장고개 간 도로개설 공사(3차 구간 2공구)’ 착공식에서 “이번 공사는 캠프마켓으로 단절돼 있던 부평구와 서구를 잇고, 대규모 공원 조성과 인천 제2의료원, 인천식물원과 같은 부평의 새로운 변화를 불어 넣는 ‘부평 르네상스’의 도화선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숙원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인천시민과 부평구민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신속한 추진을 통해 시민들께 교통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는 부평구 산곡남중학교와 주안장로교회를 연결하는 ‘부평동~장고개 간 도로개설 공사(3차 구간 2공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구간은 왕복 6차선 도로(길이 660m, 폭 30m)로, 공사비 67억원을 투입해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부평동과 서구 가좌동 장고개로를 잇는‘부평동~장고개 간 도로개설공사’는 총길이 3.2㎞로, 3차에 걸쳐 공사한다.

1차 구간(부평시장역~주안장로교회, 540m)은 지난 1998년에 개통했고, 2차 구간(부평 제3보급단~장고개로, 1380m)은 제3보급단 이전이 완료되는 2026년 이후(예정) 착공해 2029년 준공할 예정이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0일 부평구 부영로에서 열린 부평동장고개 도로개설 공사3차 2공구 착공식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 등 참석 내빈들과 착공 발파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0일 부평구 부영로에서 열린 '부평동~장고개 도로개설 공사(3차 2공구) 착공식'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 등 참석 내빈들과 착공 발파버튼을 누르고 있다. [사진=인천시]
전 구간 공사가 완료되면 서구 청라~부평구~부천시를 연결하는 중심도로가 완성된다. 캠프마켓을 지나는 3차 구간(주안장로교회~제3보급단, 1280m)은 미군기지 반환과 토양정화의 문제로 1공구와 2공구로 나눠 공사한다.

1공구(산곡남중학교~제3보급단)는 지난 2020년 개통됐지만, 2공구(주안장로교회~산곡남중학교)는 지난해 12월 캠프마켓 D구역 반환과 A구역 토양정화가 완료되면서 이번에 착공하게 됐다.

공사 지역 인근에는 5개 학교(인천산곡초, 산곡여자중, 산곡남중, 부원초, 부평여자고)와 공동주택이 밀집돼 있지만, 캠프마켓으로 단절돼 있어 차량이 우회해야 하는 불편과 주변 도로 정체의 원인이 됐다.

이번 3차 구간 2공구 사업이 재개되면서 산곡동에서 부평시장역까지 5분 거리로 단축돼 교통편의가 높아지게 됐다. 또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률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교통량 분산에 따른 주변 도로 정체 해소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부평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부평산업단지 대개조, 제3보급단 이전개발 등 부평지역에 대표적인 개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그 중 캠프마켓 부지에 공원이 완료되고 112만㎡ 녹지 네트워크가 구축되면 2030년 부평의 도시공간이 새롭게 재편되고, 삶의 지도도 바뀌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봄바람에 싹트는 청렴…5월 청렴캠페인 실시
인천광역시는 인천시청에서 출근길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청렴캠페인은 봄의 활기처럼 인천시 공직자에게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하고, 투명한 인천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직원들에게 청렴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적극행정을 위한 사전 컨설팅 △이해충돌 방지제도 10가지 행위 기준 △갑질유형을 알리는 리플릿을 활용해 인천 청렴을 홍보하고, ‘청렴쿠키’를 배부하며 청렴한 인천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는 공직자들의 노력에 감사와 응원을 전했다.

이철우 시 감사관은 “청렴은 인천시의 근간이며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야 꽃 피울 수 있는 것”이라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인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