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다양한 면접 기회 통해 청년들 취업 가능성 높아지길 기대"

2024-05-06 10:4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지난 3일 "일자리 박람회의 다양한 면접 기회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가능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청년·직업계 고교생을 위한 '청년 안양정착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8일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개최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직업계 고교생이 취업에 성공해 안양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안양시·고용 유관기관이 함께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라는 점이 눈에 띈다.

  • 글자크기 설정

청년·직업계 고교생 위한 청년안정 일자리 박람회 개최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지난 3일 “일자리 박람회의 다양한 면접 기회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가능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청년·직업계 고교생을 위한 ‘청년 안양정착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8일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개최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내비쳤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직업계 고교생이 취업에 성공해 안양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안양시·고용 유관기관이 함께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라는 점이 눈에 띈다.

이 자리에서는 정보통신기술(IT)·제조·서비스 분야에서 관내 소재 25개 기업을 포함한 34개 업체가 참여해 총 91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 ㈜아이로보, 지엘에스이(주), 노무법인 벗, ㈜코아전기, ㈜한국정보기술단 등이 현장 면접에 참여하며, 롯데쇼핑(주) 평촌점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최 시장은 귀띔했다. 또 직업계 고교생을 위한 별도의 채용관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구직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박람회 당일 이력서를 지참하면 현장에 마련된 채용관에서 바로 면접을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취업유튜버 강민혁의 면접특강이 2시부터 진행되고, 올해 안양시에서 도입한 ‘AI자소서 작성 플랫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AI ZONE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퍼스널 컬러진단, MBTI 검사, 크로마키 가상직업 촬영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노동지청, 수도군단, 안양상공회의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내 대학이 참여해 기관별 고용정책을 소개하고 상담도 진행한다.
 
한편 최대호 시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정착하기 좋은 청년특별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