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에서 운행하는 풍경 버스는 '고추장민속마을' '발효테마파크' '강천산과 채계산' 등을 순환하는 버스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차 안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부분 개방형이며, 순창의 다채로운 관광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자전거길은 섬진강 ‘장군목’에서 시작해 ‘향가’에 이르기까지 26km 거리로 자전거로 3시간가량 소요된다. 이곳에서는 요강바위·향가유원지 등 순창의 명소와 두루 만날 수 있다.
채계산에는 등산인들을 위한 등산코스로 출렁다리, 송대봉, 무량사, 유동책암교, 종주코스 등 5개의 코스가 마련돼 있다. 가볍게 등산을 원한다면 2시간 남짓 걸리는 송대봉 코스를 추천한다. 거리가 가장 긴 종주코스이다.
여름 계절이 왔다. 수상 레포츠에 최적화된 향가유원지 숙박을 계획하고 있다면 순창 향가마을의 향가유원지를 방문해 보자. 섬진강 유장한 물줄기가 향가마을 옥출산을 휘감아 돌면서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하는 곳이다. 방갈로 바로 앞으로는 섬진강 중류가 흐른다. 밤이면 별빛 외에는 빛을 발견하기 어려운 오지 중의 오지이지만 차 소리조차 들리지 않아 심신을 안정시키기에 제격이다.
순창지역 주민에게는 유명한 유원지이므로 성수기인 여름에는 예약 필수다. 요즘은 날이 좋아 이곳에서 수상 레포츠를 맘껏 즐길 수 있다. 모터보트를 타고 섬진강 물 위를 날 듯 달리다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린다. ‘섬진강향가수상레저’에서 운영하며 모터보트 외에 제트스키·웨이크보드·수상스키·바나나보트·워터슬라이드·제트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순창 고추장으로 유명한 고장답게 순창은 음식도 맛있다. 한정식집 ‘새집’은 20가지가 넘는 반찬이 상을 가득 채우는 곳이다. 순창고추장으로 만든 촉촉한 돼지불고기와 신선한 봄나물 맛이 일품이고, 이원일 셰프와 함께 개발한 고추장불고기를 선보이는 ‘순창맛이레’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강천산 가는 길에 있는 올레오 치유농원에서 창밖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하면서 족욕을 즐기며 하루의 피로를 풀며, 발가락에 예쁜 꽃들을 꽂아 보는 ‘꽃발’ 체험을 하면 최상이다.
KTX순창역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