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MSCI ESG 평가 최고 등급 'AAA' 획득

2024-04-29 08:4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엡손이 MSCI가 주관하는 2024년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한편 엡손은 다양한 공신력 있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ESG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과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 글자크기 설정

최초 AAA 평가···글로벌 최고 수준 ESG 경영 성과 인정

엡손이 MSCI가 주관하는 2024년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사진엡손 제공
엡손이 MSCI가 주관하는 2024년 ESG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사진=엡손 제공]

엡손이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널(이하 MSCI)이 주관하는 ESG 평가에서 가장 높은 평가 등급인 AAA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MSCI ESG 평가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와 관련된 10대 주요 분야와 35개 핵심 이슈를 평가하는 글로벌 ESG 투자 지수다. 평가 등급은 상위 AAA부터 하위 CCC까지 7단계로, 엡손이 평가에 처음 편입된 1999년 이후, 최상위 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엡손은 특히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급망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표준 충족 △기업 지배구조 및 인적 자본 개발 시스템의 강화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엡손은 2022년 "고효율, 초소형, 초정밀 기술로 만들어내는 가치로 사람과 지구를 풍요롭게 한다" 라는 기업목적을 선포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달성하기 위한 비즈니스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순환형 경제의 견인 △산업구조의 혁신 △생활의 질 향상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네 가지의 주요 사회 과제를 설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중이다.

한편 엡손은 다양한 공신력 있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ESG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과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2020년부터 4년 연속 A리스트에 올랐다. 또한 파이낸셜타임스(FT)와 런던증권거래소(LSE)가 공동 설립한 FTSE그룹의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지수인 FTSE4Good에도 20년 연속 편입됐다.

후지이 시게오 한국엡손 대표는 "엡손의 ESG 경영이 객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엡손의 기업목적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