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이 지난 22일 개최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김포·서울 통합 및 국제스케이트장, 이민청 유치 등 우리 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또한 오는 5월 7일 운영 개시를 앞둔 김포운전면허센터에 대해서도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홍보를 지시했다.
이어서 여름철 폭염 및 폭우에 대비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매뉴얼을 정비하는 등 시민 안전에 신경 써 줄 것을 강조했다.
5월부터 금빛수로 수상레저시설 및 공원 내 수경시설이 운영되는데, 많은 시민들이 찾는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김병수 시장은 지난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사무로 고생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끞’ 운행 재개
시티투어 ‘끞’은 매주 금·토·일 홍대입구역에서 출발하며 요일마다 다른 코스로 구성되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각 지자체의 축제 및 계절적 관광요소와 결합한 기획노선도 운행할 예정이다.
금요일엔 고양-파주의 역사·힐링 코스로 고양과 파주의 역사적 명소를 탐방하며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여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역사적인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몸과 마음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토요일엔 김포-파주의 안보·예술 코스로 안보 유적지와 예술적인 명소를 탐방하는 노선이다. 과거 안보 이슈와 관련된 역사적 장소를 방문해 지역의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예술적인 공간에서 여러 체험을 하며 창의적 영감을 얻어갈 수 있다.
일요일에는 김포-고양의 생태·문화 코스로 김포와 고양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생태적인 명소를 방문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지역의 독특한 문화 체험과 함께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모습도 느낄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 ‘끞’은 지난해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매 회차 매진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성원에 올해는 운영 회차를 늘리고 더 다양한 기획코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장소 간 이동시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은 ‘끞’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 및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내 오른쪽 하단 카카오톡 상담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