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車보험 안전운전 할인, '내비' 안 켜도 됩니다"

2024-04-23 11:2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할인 특약으로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큰 변화를 도모한다.

    안전운전 점수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특약에 가입할 수 있고, 추후 보험사가 직접 측정한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구조기 때문이다.

    기존 내비게이션 앱의 안전운전 점수를 보유한 가입자는 가입 시점에 보험료를 할인받고 추후 안전운전 여부에 따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글자크기 설정

'할인이 쌓이는 굿드라이브 특약' 선봬…'캐롯 플러그'로 주행 데이터 분석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안전운전 할인 특약으로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큰 변화를 도모한다.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정산하는 개념의 자동차보험을 출시 이후 또 다른 변화를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캐롯손보는 자동차보험 가입 후 고객 운전 습관에 따라 보험료를 최대 20% 추가 할인하는 ‘할인이 쌓이는 굿드라이브 특약’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특약의 가장 큰 특징은 운전 이력이 없거나 모바일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지 않는 가입자도 안전운전 할인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안전운전 점수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특약에 가입할 수 있고, 추후 보험사가 직접 측정한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구조기 때문이다. 기존 내비게이션 앱의 안전운전 점수를 보유한 가입자는 가입 시점에 보험료를 할인받고 추후 안전운전 여부에 따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 정산은 특약 가입자가 ‘캐롯 플러그’ 기기를 차량에 장착한 뒤 운행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이뤄진다. 캐롯 플러그가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매달 안전운전 점수를 산정하는데, 가입자는 안전운전 점수 70점 이상을 획득한 개월 수에 따라 보험료의 최대 20%를 만기 시점에 할인받을 수 있다. 캐롯손보는 추후 보험료를 매월 정산하는 방식으로 특약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해당 특약은 이날부터 캐롯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다른 할인 특약과의 중복가입도 가능하다. 가입 대상은 내달 30일 이후 자동차보험 보장을 시작·갱신하는 모든 캐롯손보 고객이다.

문효일 캐롯손보 대표는 “캐롯손보가 세상과 고객을 바라보는 관점을 투영해 심혈을 기울여 선보이는 상품이자 서비스”라며 “고객들이 지금보다 더욱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방법을 항상 치열하게 고민하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