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전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운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운영 중으로, 에듀테크의 교육현장 실증 및 기업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에듀테크는 교육현장에 정보통신기술 등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공교육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교육부 역시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급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이다.
올해 역시 지역 에듀테크 기업육성을 위한 ‘에듀테크 콘텐츠/제품 개발지원 사업’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에듀테크 기업을 지원한다.
모집은 대구광역시 내 에듀테크 콘텐츠/제품 개발 가능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당 최대 1.2억원 이내에서 3개 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 기간 내 신규 콘텐츠/제품을 개발하고 교육현장 실증 또는 판로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기존에 시장에 진출한 이력이 있거나, 유사 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은 콘텐츠/제품은 제외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5월 8일까지 운영기관인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누리집 내 사업공고에서 신청서를 받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이번 지원사업 통해 대구 내 에듀테크 콘텐츠 기업의 시장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대구시는 에듀테크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