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수상자 선정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브랜드 최초 상기도, 보조 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다양한 평가 항목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방법으로 이뤄졌다.
11년 연속 대상을 받은 임실N치즈는 지난 1967년 대한민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성공한 이래로 57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홀스타인 젖소에 비해 단백질과 지방 함유량이 매우 높고 맛이 좋은 ‘저지종 젖소’를 확대 보급해 고품질의 원유를 이용한 프리미엄 치즈 유제품 생산 기반을 확충함으로써, 임실치즈 산업의 명성을 잇고, 경쟁력 강화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임실치즈의 역사이자, 임실치즈 최초 공장인 고 지정환 신부 삶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하고 있다.
군은 이를 기반으로 임실 치즈 관광산업의 핵심 교두보로 삼아 인근 관광지역과 연계해 생활 인구 증가 및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가 11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치즈 및 유제품의 브랜드 명품화로 생산 기반과 판매망 확충에 힘써 임실N치즈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 확대를 추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