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달콤 클래스' 참여자 모집

2024-04-16 13:5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2024년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에서 진행될 '달콤 클래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시흥시청 누리집 혹은 시흥 거북섬 축제 누리집에서 원화는 회차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거북섬 봄 달콤 축제에서 진행되는 '달콤 클래스'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달콤 축제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거북섬 별빛공원 광장 무대 앞에서 개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부릉부릉 조심해!' 공연 개최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가 ‘2024년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에서 진행될 ‘달콤 클래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달콤 클래스’는 ‘가족이 함께하는 달콤한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5월 18일 토요일에 거북섬 별빛공원 광장 무대 앞에서 열린다.

수업은 오전 11시, 오후 3시 30분, 오후 5시에 총 3회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달콤 축제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달콤 클래스’는 가족이 2인 1팀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만 5000원이다.

참여 가족은 케이크 만들기 꾸러미와 앞치마를 제공받으며 행사 당일 가족만의 추억을 담은 특별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수업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 5월 3일 오후 6시까지 시흥시청 누리집 혹은 시흥 거북섬 축제 누리집에서 원화는 회차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거북섬 봄 달콤 축제에서 진행되는 ‘달콤 클래스’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달콤 축제에 방문하는 시민들이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달콤 클래스 관련 문의는 베케이션으로 하면 되고, 거북섬 축제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로 하면 된다.
◆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부릉부릉 조심해!’ 공연 개최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유·아동 1400여 명을 대상으로 필수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부릉부릉 조심해!’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안전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와 노래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구성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공연 내용은 어린이집 견학 날, 교통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은 아이들에게 경찰관이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이에 따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견학을 마친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뮤지컬 공연을 통해 자칫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교통안전 수칙을 춤과 노래, 퀴즈 등을 통해 재미있게 관람하고 즐길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해 보다 효율적으로 배울 기회가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안전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위험한 상황을 인식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어린이 안전사고가 없는 시흥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