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후쿠시마 앞바다 규모6 지진 발생..."신칸센 긴급 정지"

2024-04-04 16:1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일본 혼슈 동북부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4일 낮 12시 16분쯤 규모 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전했다.

    지진 발생 뒤 혼슈 동북부 지역인 후쿠시마현과 이와테현, 미야기현에서 최대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진도 4는 대다수 사람이 놀라고 천장에 매달린 전등이 거세게 흔들리는 수준의 진동이다.

  • 글자크기 설정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사진=EPA·연합뉴스]


일본 혼슈 동북부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4일 낮 12시 16분쯤 규모 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전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쓰나미(지진해일) 우려는 없다고 밝혔다. 진원 깊이는 40km로 추정된다. 지진 발생 뒤 혼슈 동북부 지역인 후쿠시마현과 이와테현, 미야기현에서 최대 진도 4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진도 4는 대다수 사람이 놀라고 천장에 매달린 전등이 거세게 흔들리는 수준의 진동이다. 

도쿄에서도 실내에 있는 대부분 사람이 진동을 감지하는 진도 2의 흔들림이 측정됐다. 지진 등급인 진도는 절대 강도를 의미하는 규모와 다르다. 지진이 일어났을 때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의 느낌이나 물체의 흔들림을 수치로 나타낸 상대적 개념이다.

교도통신은 이날 지진으로 도호쿠 신칸센 일부 구간에서 열차가 자동 정전돼 긴급 정지했다고 보도했다. 원자력규제청(NRA)와 전력회사에 따르면 후쿠시마 제1, 제2원자력 발전소, 도호쿠 전력의 오나가와 원자력 발전소(미야기현)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덧붙였다.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서 규모 6 지진 [사진=일본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