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시에 따르면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환경 개선을 위해 7500만원을 들여 생활폐기물 거점 배출시설(클린하우스)을 5개소 설치한다.
또 생활폐기물 간이수거함(7개소) 설치에 3500만원, 공동주택 노후 분리수거시설 설치 보조사업에 1억원을 투입해 적재 적소에 생활폐기물 집하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참여형 재활용 가능 자원 수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재활용품(종이팩·폐건전지·아이스팩·투명페트병)을 화장지나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주는 재활용품 수거 교환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AI 무인 기계에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포인트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내장산 문화광장과 정읍사공원, 정읍역에 설치할 계획이다.
경운기·트랙터에 야간 등화장치 무료 보급
◁
지원 대상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를 보유한 농업인으로, 신청자 중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고령자를 우선으로 선정한다.
신청기간은 4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운기나 트랙터와 같은 도로 주행 농업기계는 일반차량보다 속도가 현저히 낮고 야간 주행시 식별이 어려워 충돌 사고 위험이 크다.
이에 따라 등화장치를 부착해 야간 식별을 용이하게 하고, 이동 경로를 명확하게 해 다른 차량과의 충돌을 예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