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MZ세대 새학기 준비는 'K-백팩'으로...이베이재팬, 韓 패션잡화 인기

2024-04-03 16:2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신학기를 맞아 일본 MZ 소비자들에게 K-패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K-제품 중 판매 1위는 유명 K-팝 아이돌이 착용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차지했다.

    큐텐재팬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일본 내 K패션 인기를 주도하는 제품이다.

  • 글자크기 설정
큐텐재팬 내 K제품 중 판매 1위를 차지한 바질 스터드 로고 캡 제품 사진이베이재팬
큐텐재팬 내 K제품 중 판매 1위를 차지한 '바질 스터드 로고 캡' 제품. [사진=이베이재팬]

신학기를 맞아 일본 MZ 소비자들에게 K-패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최대 할인행사 메가와리에서 하이퀄리티 패션 서비스 ‘무브(MOVE)’ 실적을 분석한 결과, K-패션잡화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무브 전체 판매량 순위 톱10에 K-제품이 4-개 올랐다. 이 가운데 한국 제품이 1위, 3위, 5위 등 상위권을 차지했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는 K-제품이 탑 100중 85%라는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백팩,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룩이나 스포츠 믹스 코디에 매치하기 쉬운 아이템이 대표적이다.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즈널 특징과 새학기 효과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K-제품 중 판매 1위는 유명 K-팝 아이돌이 착용한 것으로도 잘 알려진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차지했다. 큐텐재팬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일본 내 K패션 인기를 주도하는 제품이다.
 
‘이터널유 Sugar 에코백’, ’데이라이프 더블 스트링 백팩’ 등 활용도가 높고 가성비 좋은 제품도 인기를 끌었다.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한 ‘이터널유 Sugar 에코백’은 19가지 색의 와이드 코튼 가방으로 포인트 레터링 로고와 유니크한 가로 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데이라이프 더블 스트링 백팩’은 6종의 포켓으로 노트북 등 다양한 소품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어 신학기 필수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일본 MZ 소비자들은 가디건, 파카 등 가벼운 아우터부터 블라우스, 시어 소재의 탑, 와이드 데님, 망사 스커트 등을 많이 찾았다.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피치퍼즈나 상쾌한 페일톤 등 컬러의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높은 레깅스나 시어탑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이너웨어 등도 인기를 끌었다.
 
김계훈 이베이재팬 패션실장은 “이번 할인행사는 신학기와 봄 시즌이 맞물리면서 빅사이즈 백팩이나 에코백, 볼캡 등 캐주얼 하면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잡화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K패션을 일본에 소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