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4/03/20240403115349175281.jpg)
이번 협약식에는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의 서병부 학과장, 김으뜸 교수, K1탐지견센터의 이상임 사무장 등이 참석했다.
K1탐지견센터는 경주시 내남면에 위치한 35년의 전통과 역사가 있는 반려견 훈련학교로서, 탐지견, 반려견, 구조견, 치료견 등 반려동물 교육과 관련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 센터는 반려동물을 요구하는 방송촬영, CF촬영, 지자체 행사에도 다양하게 참여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동물복지와 생명존중을 위한 반려동물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이에 관한 지식정보의 상호교류 △현장실습·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반려동물 행동교정과 그에 따른 임상자료 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한편, 이날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학생들은 2024학년도 DU-혁신선도분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산업 및 동물매개치료 분야 현장 방문’ 행사도 같이 진행했다. 이 학과는 국내·외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에 따라 동물 재활 및 복지영역으로 교육 영역을 확대하며 현장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