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만우절 이벤트 개시

2024-04-01 09:4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만우절 하루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함께 5월 15일까지 꼬마작가들이 만든 선물 카드 5종도 제공한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팀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이번 만우절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고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는 하루 동안 카카오톡선물하기 홈 화면을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그림으로 단장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하루 동안 카카오톡선물하기 홈 화면을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그림으로 단장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만우절 하루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 측은 꼬마작가로 변신한 환아들의 귀여운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사회적 벤처 기업인 '민들레마음'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민들레마음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의 그림으로 제품을 만들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에게 후원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키링, 인형, 스티커 등 민들레마음의 다채로운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우선 카카오톡 선물하기 '만우절' 탭에선 꼬마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인 '만약 약국'을 오픈한다. 발표나 보고를 잘할 수 있도록 해주는 '너가 최고약', 어려움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하는 '이겨낼거약',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얌얌약' 등 꼬마작가들과 함께 그린 '만약' 처방전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공유 이벤트도 연다. 만약 처방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는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민들레마음의 제품을 선물한다.

또한 만우절 하루동안 선물하기 홈 화면을 꼬마작가들이 직접 그린 선물하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단장한다. 이와함께 5월 15일까지 꼬마작가들이 만든 선물 카드 5종도 제공한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팀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이번 만우절이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날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고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