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가 지난 26일 의약생산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 개발과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3/31/20240331160001866445.jpeg)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26일 의약생산센터 대회의실에서 국내 제약사의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HPLC 활용 전문가를 초빙해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 개발과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전했다.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란 제약분야에서 의약품의 순도, 안정성, 불순물 분석 등 품질관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분석장비로 고감도, 고분리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교육은 △제약성분(분석물질)의 정보만으로 정량 분석법의 신속 설정 및 기준 및 시험방법서 검증 △분석법의 발전 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 제시 △분석법 세팅 노하우 제공 등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의 품질시험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석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는 신속 정확한 HPLC 분석법 개발 및 최적화 실행과 검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실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가 의약품 품질관리와 연구개발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케이메디허브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