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 한 해 시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산시는 다양한 도시 인프라 구축과 환경보존 방안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오산시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다. 자연보호경기도오산시협의회도 이 과정을 함께 해 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자연보호경기도오산시협의회는 지난 19일 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
한편, 자연보호경기도오산시협의회는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오산천 수질정화 활동, 오산천 꽃 가꾸기 및 힐링의 숲 만들기, 오산천 불법행위 감시 및 계도사업, 자연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오산의 대표적인 환경단체이다.
◆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선착순 모집
오산시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희망기관을 모집한다.감염관리 컨설팅은 오산시 소재 요양원, 주간보호시설 등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관은 오산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3월부터 전문인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문인력은 △감염관리 기준에 따른 감염관리 항목에 대한 설명 △감염관리 수준 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 △장기요양기관(입소시설) 감염관리 실무 가이드북 제공 등 전반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감염취약시설의 감염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컨설팅을 추진한다”며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