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얼스'가 첫 오프라인 매장 '반포원베일리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치얼스는 김장 김치, 묵은지, 파김치 등 30여가지의 다양한 김치 쇼핑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국내 최초 신개념 김치 편집숍이다. 전라남도 해남 배추, 신안 천일염, 정읍 고추 및 2~3년 숙성된 젓갈 등 신선한 주원료로 김치의 깊은 맛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제조 시설을 통해 위생적인 김치를 생산한다.
◇최초 '스마트캔' 용기 사용 및 '케일, 토마토· 키즈 김치' 등 김치 메뉴 차별화
특히 김치얼스는 K푸드 대표 음식인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 '용기'와 '메뉴'를 차별화했다. 기존 다인 가구용 대용량 김치부터 간편한 '스마트캔' 용기를 사용해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낚시∙ 캠핑 등 여행객 △김포(김장포기)족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해외 김치 수출량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연내 해외 판매를 위한 판로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김치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웰빙(well-being) 트렌드에 맞춰 케일, 토마토, 양파 등 다양한 건강 식재료를 이용한 김치뿐 아니라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아이들용 '키즈 김치'까지 메뉴를 다각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