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

2024-03-07 10:4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가 지난 6일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전개했다.

    또 대피훈련 후에는 군포소방서에서 소화기 체험 등 화재대응교육도 펼쳤다.

    한편 윤영근 안전총괄과장은 '적극적인 민방위대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훈련을 실시해 실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군포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
[사진=군포시]

경기 군포시가 지난 6일 ‘2024년 지역특성화 재난대비 민방위훈련을 전개했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훈련에서는 지역별 빈번하게 발생하는 특성화 재난을 고려,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직장민방위대와 지역민방위대 참여를 바탕으로 군포소방서·군포시청(안전총괄과)의 유기적인 연계·협조 체계를 구축해 지역 민방위 역량을 강화했다.

 
사진군포시
[사진=군포시]

군포시 주요 직장민방위대인 농심 안양공장에서 총 50명이 훈련에 참여했다. 또 대피훈련 후에는 군포소방서에서 소화기 체험 등 화재대응교육도 펼쳤다.

한편 윤영근 안전총괄과장은 ’적극적인 민방위대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특성에 적합한 훈련을 실시해 실제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군포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민방위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