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 "이자지원·신용사면 등 서민금융 지원 신속 추진"

2024-02-26 08:03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서민들의 이자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소상공인 금리부담 경감방안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상생의 금융, 기회의 사다리 확대' 주제로 진행한 민생토론회의 후속조치다.

    금융위는 민생토론회에서 발표한 금융정책 방안의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행정조치를 통해 이행할 수 있는 과제들은 당초 계획된 일정에 따라 신속히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글자크기 설정

금융위,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계획 논의

김주현 금융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 [사진=연합뉴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서민들의 이자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소상공인 금리부담 경감방안 등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금융위원회는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민생·상생금융 분야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계획'을 논의했다. 이는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상생의 금융, 기회의 사다리 확대' 주제로 진행한 민생토론회의 후속조치다.

금융위는 민생토론회에서 발표한 금융정책 방안의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행정조치를 통해 이행할 수 있는 과제들은 당초 계획된 일정에 따라 신속히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금융권‧통신업계 등 관계기관 협의가 필요하거나 시행령 제정이 필요한 과제는 세부방안에 대해 조속히 협의하고, 전산개발 등을 거쳐 차질없이 시행하도록 하기로 했다. 이미 시행중인 과제의 경우 더욱 속도를 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집행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모두발언에서 서민·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차질없이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금융위는 1조8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이자환급을 통해 서민 이자부담을 경감하기로 했다. 또한 △신속 신용회복지원,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금융-고용 복합 지원 등을 통해 취약층의 재기지원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외에도 이런 과정에서 부처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활을 뒷받침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