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 미국서 대상 수상

2024-02-18 12:5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청주시립국악단은 청주의 공간과 스토리를 배경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지난 12일 미국에서 열린 제7회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 필름 어워즈 '베스트 기악 및 재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 필름 어워즈는 미국 방송 채널 테이스트 TV에서 매년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미국은 물론 해외 각국의 뮤직비디오 90개를 경쟁 부문으로 접수해 심사위원단의 검토를 거쳐 시상하고 있다.

    '신바람'은 '베스트 월드 뮤직' 부문 등 5개 부문에 최종 후보작으로 올랐으며, 이중 '베스트 기악 및 재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글자크기 설정

-전국 지자체 국악단 중에서는 최초 수상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 수상했다 사진은 뮤직비디오 신바람_지웰몰광장 사진청주시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미국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 수상했다. 사진은 뮤직비디오 신바람_지웰몰광장. [사진=청주시]


청주시립국악단은 청주의 공간과 스토리를 배경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지난 12일 미국에서 열린 제7회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 필름 어워즈 ‘베스트 기악 및 재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 필름 어워즈는 미국 방송 채널 테이스트 TV에서 매년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미국은 물론 해외 각국의 뮤직비디오 90개를 경쟁 부문으로 접수해 심사위원단의 검토를 거쳐 시상하고 있다.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미국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장 사진청주시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미국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장. [사진=청주시]


‘신바람’은 ‘베스트 월드 뮤직’ 부문 등 5개 부문에 최종 후보작으로 올랐으며, 이중 ‘베스트 기악 및 재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지자체 국악단 중에서는 최초 수상이다.
 
4분57초 가량의 이 영상에서는 국악관현악과 피아노의 선율이 조화를 이루는 곡 ‘신바람’이 시립국악단의 연주와 시립무용단의 안무로 펼쳐진다. 한국적 곡선의 아름다움을 잘 담아낸 청주 미래지 한옥마을과 현대적인 복대동 지웰몰 광장을 주 무대로 촬영해 감각적인 영상을 담아냈다.
 
청주시립국악단 관계자는 “젊은 국악인들도 케이팝 가수들과의 협업이나 다른 장르와의 결합 등을 통해 새로운 국악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전통에 뿌리를 두면서 동시에 국내외의 젊은 세대들에게 국악의 매력을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미국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매달 사진청주시
청주시 제작 국악 뮤직비디오 ‘신바람’이 미국 캘리포니아 뮤직비디오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매달. [사진=청주시]


시 관계자는 “청주에서만 활용되던 로컬 영상이 해외에서 관심을 받아 뜻깊다”며 “외국인들이 청주와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바람’은 지난해 9월 루마니아에서 열린 동유럽 필름 페스티벌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