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CMG 산하 CGTN 설 특집프로그램 "Super Night" 선보여

2024-02-10 18:3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제작한 춘완(春晩·설특집프로그램)이 9일 저녁 8시(현지시간)에 시작됐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춘완'을 보는 것은 전통 민속인 만두 빚기, 춘련 붙이기와 마찬가지로 중국인들의 춘절 풍속 중 하나가 됐다.

    이와 함께 최근 몇년간 중국 CMG 산하 CGTN도 설 특집프로그램 "슈퍼나이트(Super Night)"를 선보이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제작한 춘완(春晩·설특집프로그램)이 9일 저녁 8시(현지시간)에 시작됐다. 약 40여년간 이어져온 춘완은 중국인의 설에 빼놓을 수 없는 문화 대명사다.

춘완의 시작은 198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중국 공영방송인 중앙텔레비전방송국(CCTV)은 춘절(春節·설)을 맞아 섣달 그믐날 밤마다 종합 문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춘완'을 보는 것은 전통 민속인 만두 빚기, 춘련 붙이기와 마찬가지로 중국인들의 춘절 풍속 중 하나가 됐다.

이와 함께 최근 몇년간 중국 CMG 산하 CGTN도 설 특집프로그램 “슈퍼나이트(Super Night)"를 선보이고 있다. 춘완과 어떤 다른 점이 있는지 일부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만나본다.
 
사진CMG
[사진=CMG]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