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온라인 인기...한 달간 유튜브 3만 4000건

2024-01-15 10:32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3일  어린이가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눈썰매를 즐기고 있다사진박종석 기자
지난 13일, 어린이가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눈썰매를 즐기고 있다.[사진=박종석 기자]
 
화천산천어축제가 지난 6일 강원 화천군 화천읍 화천천 일원에서 개막한 가운데 축제장 현장을 넘어 인터넷상에서도 인기가 치솟고 있다.
 
15일 화천군에 따르면 화천산천어축제와 관련해 최근 한 달간 유튜브 쇼츠 영상 등 동영상 3만 4000건 이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또 개인 방송 플랫폼 유명 제작자들의 산천어축제 콘텐츠를 소재로 한 방송과 주요 포털 개인 블로거들의 산천어축제 체험기도 수백 건을 넘고 있다.
 
이날 기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서비스 ‘구글’ 검색 결과, 화천산천어축제 시즌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나서부터 현재까지, 약 한 달간 유튜브에서 축제 관련 동영상 3만 4000여건이 업로드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대부분은 제작자가 직접 화천을 방문해 촬영한 동영상으로, 1분 이내의 ‘쇼츠 영상’에서부터 1시간 분량의 영상까지 다양하다.
 
과거에는 주로 단발적 낚시영상, 축제장 가수 공연 등이 주를 이뤘으나, 지금은 산천어 낚시채비부터 화천까지 가는 길, 낚시 노하우, 주변 즐길 거리와 산천어 요리까지, 말 그대로 축제의 모든 것들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유튜버들의 방문은 축제장의 열기를 확산시키는 촉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튜브뿐 아니라, 국내 최대 개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에서 활동 중인 제작자들의 방문도 눈에 띄게 늘었다.
 
이들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방송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축제장 곳곳을 소개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전해주고 있다. 영상뿐 아니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의 개인 블로그 등에도 축제 체험기 수백 건이 최근 급증하며 화천산천어축제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도 화천산천어축제 관련 게시물이 셀 수 없이 업로드되고 공유되고 있다.
 
축제장을 방문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방문이 급증하자, 화천군은 이들과 사전 협의를 통해 비표를 배부하고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신형식 화천군 홍보 담당은 “얼음낚시뿐 아니라 실내얼음조각광장과 눈썰매, 얼음썰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며 “온라인상에서 축제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개선점이 제시되면, 이를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