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막바지 할인행사를 쏟아내고 있다. 고금리·고물가 장기화로 소비 심리는 악화됐지만 연초 특수를 겨냥하기 위해서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모바일로 쇼핑하는 ‘엄지족’을 위한 주말 한정 세일을 진행한다. 연초 모임 등에 필요한 옷 수요를 고려해 의류, 럭셔리, 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2030 고객에게 인지도 높은 30여개 브랜드를 선정해 최대 70% 할인율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더티스 △리올그 △반스 △빅토리아슈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카테고리별 행사도 연다. 새해 건강 관리를 위한 ‘애슬레져룩 추천 행사‘,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라이브 특가’, 상황별 스타일링 추천을 돕는 ‘TPO별 스타일링제안‘ 등이 준비돼 있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1월의 데이마켓’을 열고,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32% 할인가에 판매한다. 혼수, 이사,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쇼핑 니즈가 커지는 품목을 엄선했다.
데이마켓은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G마켓, 옥션의 월 정기 프로모션이다. 일주일간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진다.
이번 행사는 △대형가전 사는 날(9일) △디지털 사는 날(10일) △태블릿/모바일 사는 날(11일) △홈&리빙가전 사는 날(12~14일)로 쇼핑테마가 진행된다.
전체 행사 상품은 기본 할인 혜택이 포함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삼성, 쿠첸 등 일부는 브랜드 전용 쿠폰을 제공하는 등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브랜드 쿠폰은 상품별로 확인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품은 카드사 7% 할인도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5대 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할인된다.
한정 특가 상품은 ‘타임어택’ 딜을 통해 매일 단 3시간 동안 판매한다. 9일 상품은 ‘갤럭시 워치6(40㎜)’, ‘LG 프라엘 더마세라(BLQ1)’, ‘삼성 자급제 갤럭시 S23울트라(256GB)’가 준비돼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픈하는 ‘갤럭시워치6’는 정가 대비 27% 할인된 23만9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타임어택은 G마켓만 진행하며, 진행 시간 및 상품 수는 일자별로 다르다.
이 외에도 매일 밤 70여종의 ‘오늘의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9일자 추천상품으로 G마켓은 △삼성전자 Q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컨벡션오븐(32L) △일월 네오 빗살패턴 카본매트 등을 옥션은 △LG전자 LG OLED TV △삼성전자 비스포크 푸드쇼케이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을 판매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신년 맞이 물가 안정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식재료, 가공식품 등 약 20종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우선 1월 한 달간 일상생활에서 소비가 많은 달걀, 콩나물 등 식재료와 간식, 안주 등으로 즐겨 찾는 냉동만두, 냉장안주 상품에 가격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제철 과일 딸기를 소재로 한 인기 샌드위치도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이 가격할인 행사를 하는 식자재3종은 달걀, 콩나물, 두부 상품으로 20% 가격 할인해 ‘굿민안심달걀15구’는 3900원, ‘굿민안심콩나물300g’은 1000원, ‘굿민국산콩두부300g’은 1800원에 각각 구매 가능하다. 일반 시중가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이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냉동만두와 냉장안주15종에 대해서도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비비고만두 5종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안주야 안주상품 2종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안주 대용 냉장 상품 8종에 대해 최대 20% 가격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은 딸기 제철을 맞아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샌드위치 1위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의 카드 할인 행사도 실시한다. 오는 11일부터 말일까지 ‘베리스윗딸기샌드’를 현대카드로 구매시 30% 현장 할인한다.
현대카드와 함께 SKT우주패스 할인까지 적용할 경우 3100원의 베리스윗딸기샌드를 15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오는 10일까지 새해 첫 ‘LOVE PET! LOVE 펫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펫스티벌에는 하림펫푸드, 대웅펫, 유한양행, 일동후디스, 정글몬스터 등 쿠팡이 엄선한 100개 반려동물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총 8900여개의 반려동물용품을 최대 77% 할인한다.
펫스티벌 대표 상품으로는 △유한양행 Recipe V 반려견 처방식사료, 알러지+피모, 1.2㎏(1만원대) △일동후디스 반려동물 후디스펫 장케어 유산균 산양유 60g(2만원대) △동원 뉴트리플랜 고양이 뉴트리스틱 20p(1만원대) △정글몬스터 고양이 쏙쏙 모래 매트(2만원대) 등이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안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가에서 새해맞이 다양한 가격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물가 상승률이 낮게 예상되는 만큼 적극적인 가격 할인 행사를 통해 소비심리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