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딸 주애와 양계장 방문…"생산 증대 지시"

2024-01-08 10:08
  • 글자크기 설정

김주애, 김 위원장 경제 활동에 이례적 동행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지난 7일 황해북도 황주군의 광천닭공장을 현지지도했다고 8일 보도했다 이 자리에는 딸 주애도 동행했다 사진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지난 7일 황해북도 황주군의 광천닭공장을 현지지도했다고 8일 보도했다. 이 자리에는 딸 주애도 동행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함께 광천닭공장(양계장)을 찾았다고 8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한 군 당국은 지난 5일부터 사흘 연속 서북도서 인근에서 포 사격을 이어가며 군사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지만, 김 위원장은 경제를 챙기는 모습을 연출한 것으로 풀이된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이 양계장을 찾은 자리에서 "당이 바라고 요구하는 자부할만한 시대적 본보기이며 현대화를 지향하는 모든 단위들이 도달해야 할 목표"라면서 "당은 올해 중에 평양시에 광천닭공장과 같은 공장을 하나 더 일떠세울 구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대화된 생산공정에서 고기와 알이 쏟아져나오는 것을 보니 정말 흐뭇하다"며 "생산능력을 부단히 제고함으로써 더 많은 고기와 알이 인민들에게 닿게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광천닭공장을 표준으로 전국의 가금생산 기지들을 현대화해 인민 생활의 실질적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번 일정에는 주애를 비롯해 김덕훈 내각총리, 리일환·전현철·오수용 당비서, 주철규 당 농업부장, 김여정·현송월 당 부부장이 수행했다.

주애가 김 위원장의 경제 활동에 동행한 건 이례적이다. 주애는 최초 등장한 이후 노동신문 보도 기준으로 총 23회 김 위원장 공개 활동에 동행했는데, 이 가운데 19회가 군사 분야 일정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