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2023년 결산 소방공무원 격려 송년 특집 콘서트 개최

2023-12-19 06:00
  • 글자크기 설정

 한 해 동안 국민적 관심 받았던 화제의 소방관 6명 한자리에 모여

소방청 사진유대길 기자
소방청 [사진=유대길 기자]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뜨거운 국민적 관심을 받았던 화제의 소방관 6명과 2023년 소방의 한 해를 돌아보고, 직원들 간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19일 오후 세종 정부청사에서는 소방청과 중앙119구조본부, 중앙소방학교, 국립소방연구원 등 소속기관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청 송년 콘서트 '색다른 안.녕'이 개최된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는 남화영 소방청장이 화제의 소방공무원 6명과 함께 1년간 활동 성과에 대한 소회를 나누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올해 소방의 성과 톱(TOP) 5’에 대해 소개한다.
 

화제의 소방관 6명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사이렌:불의 섬에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던 임현지 소방장, 정민선 소방사 △튀르키예 강진현장에 투입돼 국제적 구조역량을 입증하고 돌아온 김철현 소방위, 이기평 소방교 △부산 해운대 호텔 화재현장에서 시민이 찍은 사진 한 장으로 소방의 사명감을 알린 정형호 소방위 △신속한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되살린 119구급대원 홍지은 소방교 등 6명이며, 이들은 토크 콘서트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국민투표 온국민소통(sotong.go.kr)을 통해 국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 소방의 성과 TOP 5’를 소개한다.

 

국민이 뽑은 2023 소방의 성과 TOP 5는 △K-소방장비 중동지역 유망시장 개척단 성료 △대한민국 긴급구호대, UN 3연속 헤비등급 획득 △전국 소방헬기 국가 통합출동체계 구축 △홍보플랫폼 다각화를 통한 소방안전문화 확산 및 브랜딩 제고 △선제적 화재예방대책을 통한 대국민 안전 제고 등이 선정됐다.
 

2부에서는 JTBC 다큐멘터리 ‘사운드 오브 라이프’를 통해 소방과 인연을 맺은 SG워너비 김진호의 특별 공연이 이어진다.
 

SG워너비 김진호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간 이어진 소방청과 JTBC의 기획 프로젝트 ‘사운드 오브 라이프’를 통해 사이렌, 무전기 등 소방의 모든 소리는 곧 생명의 소리라는 것에 착안해 소방을 위한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 ‘서로의 소리’라는 곡을 발표했다. 이러한 인연으로 소방공무원을 위한 연말 콘서트에 재능기부로 참여, 소방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공연을 마련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2023년 한 해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지만, 신속․최대․최고 대응을 원칙으로 피해를 최소화했고 다양한 입법성과는 물론, 불합리한 규제혁신, 제도 개선 등 국민안전이라는 한가지 목표를 향해 함께 달려왔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내년에도 유능하고 전문적인 소방의 모습으로, 더 나은 소방서비스로 국민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