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견본주택 개관…신안산선 수혜 기대

2023-12-17 13:38
  • 글자크기 설정

안산서 분양 아파트 2년 만... 19일 1순위 청약 접수

ㅇㅇ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원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7개 동에 전용면적 59~101㎡ 총 1051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51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189가구 △59㎡B 140가구 △59㎡C 182가구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은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중앙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신안산선(예정)까지 개통하면 여의도까지 30분 안에 갈 수 있게 된다. 또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해 있고 인천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다.
 
안산중앙초, 중앙중, 경안고 등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중앙역 주변으로 학원가도 조성돼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 사이에 관심이 높다. 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앙상권,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고려대병원 등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인프라가 밀집돼 있다. 안산중앙공원이 인접해 있어 단지(일부)에서 조망이 가능하며, 안산천 산책로와 원고잔공원, 화랑공원 등 다수 녹지공간이 있어 산책,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은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가 도입된다. 남향 위주 배치와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위주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다. 팬트리, 드레스룸, 가구창고 등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으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웰니스가든, 시니어가든, 그린트레일 등 다채로운 조경과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도서실, L-카페 등이 구성된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청약 일정은 18일 특별공급에 이어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는 28일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내년 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 단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안산 중심에 위치해 있는 데다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고 재당첨제한도 적용받지 않아 고객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안산 지역에서 2년 만에 분양하는 아파트여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