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러메이드가 P·790 메르세데스-벤츠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아이언은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내 액세서리 앤드 컬렉션 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양사의 협업은 2019년 시작됐다. 이번 아이언은 블랙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에 벤츠 마크를 찍었다. 4번부터 PW까지 6개 아이언으로 구성됐다. 샤프트는 NS 950 Neo GH Black S, 그립은 골프 프라이드의 TV360이다. 임헌영 테일러메이드 한국 지사장은 "번호별로 다른 헤드 내부 구조 설계와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호평을 받은 P·790 아이언과 프리미엄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협업은 골프 클럽에 대한 높은 안목을 지니고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민감한 한국 골퍼들의 취향을 제대로 겨냥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소속 안소현이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한 자선 골프대회를 열었다. 안소현은 지난달 22일 충북 제천시 킹즈랑 컨트리클럽에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마련을 위한 자선 골프대회를 열고 모금된 기부금을 민간구호단체 월드비전에 전액 기부했다. 매년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하는 안소현은 라운드 후 애장품 경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 역시 월드비전에 쾌척했다. 안소현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자리에 많은 분과 함께하게 돼 기쁘고 행복하다. 모든 분이 따듯한 겨울을 지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대회에 참가해 주신 팬클럽(사프란) 회원들과 후원사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골프사랑RGRG가 중국에서 열린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후원했다. 골프사랑RGRG는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11일까지 5일간 중국 광둥성 하이링다오에 위치한 하이링다오 컨트리클럽에서 RGRG배를 개최했다. 김종복 골프사랑RGRG 회장은 초고반발 드라이버인 RGRG드라이버 3개를 시상품으로 걸었다. 김 회장은 "앞으로도 해외 아마추어 대회 후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1월 출시하는 아이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GRG드라이버는 '30m 더!'로 유명하다. 골프사랑RGRG는 내년 1월 고급 피팅 아이언인 로열 골프를 출시한다.
◆ 2024 제16대 KLPGA 홍보모델 온라인 투표 시작
2024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를 빛낼 제16대 KLPGA 홍보모델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투표는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4일간 진행된다. 공식 누리집이나 애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한 뒤 투표(1인 1회, 최대 5명)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투표하고 투표한 화면을 캡처한 뒤 구글 폼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024 KLPGA 달력을 제공한다.
디딤돌재단(이사장 최등규)이 27일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초대 이사장은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다. 이사진으로는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 최인용 아쿠쉬네트코리아 대표이사, 이승호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변진형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오재욱 젠틀몬스터 대표이사, 송치형 두나무 의장, 전유훈 한강에셋 부의장이 합류했다. 감사는 이상호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 대표이사다. 사무국장은 여지예 클럽디 총괄이 맡는다. 디딤돌재단은 골프 꿈나무를 위한 아시아 대회 개최, 골프 해외 연수 프로그램, 글로벌 선수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최 이사장은 "골프 꿈나무들이 세계 무대에서 국위선양 할 수 있도록 골프를 통한 나눔을 보다 체계화하기 위해 이사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