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기업이 투자하기 좋고, 주민이 살기 좋은 평택시에 투자바란다"

2023-11-26 22:29
  • 글자크기 설정

평택시, 연말 기업투자유치 홍보 활동 전개..."기회의 땅 평택에서 기업활동 하세요!"

정장선 시장 [사진=평택시]
정장선 평택시장은 “앞으로 미래주도사업은 반도체, 수소, 미래 자동차인 만큼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지역대학을 통한 반도체 인력 양성과 연구, 제품 실증을 도모하는 한편, 평택항을 중심으로 수소도시, 자동차클러스터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평택시는 11월에 개최된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과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박람회에 참가해 시 전략사업인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분야 중심으로 맞춤형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돼, 180개 기업이 참여했다. 해당 행사에서 시는 평택산업진흥원 및 평택도시공사와 함께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또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열린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에서도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 대외적인 투자유치를 위해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평택산업진흥원과 함께한 ‘그린 비즈니스 위크 2023’ 대형투지 유치 박람회 부스 모습. [사진=평택시]
특히, 올해 새롭게 제작한 홍보책자를 활용해 △올해 6월 제정된 ‘평택시 기업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른 인센티브 지원내용 △7월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평택지제역 미래형 복합환승센터 및 수소 도시, KAIST 평택캠퍼스 등 주요 개발내용 및 위치 △산업단지 현황 및 분양정보 등 예비 투자기업들에 평택의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정장선 시장은 “정주환경을 개선을 위해 국제학교 유치, 대중교통 여건 향상, 평택예술의 전당 건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활동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투자하기 좋고,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하는 만큼 많은 기업이 평택시에 투자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전략적인 기업 투자 유치 상담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고양 킨텍스, 서울 코엑스 등에서 진행하는 대형투지유치 박람회에 참여해 평택시의 강점을 적극 홍보했으며, 내년에도 '투자하기 좋은 평택'을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업지원과 투자유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