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2023 창업혁신공간 오픈그라운드 IR대회' 성료

2023-11-26 12:47
  • 글자크기 설정

'2023 오픈그라운드 지원사업' 일환, 투자 유치 및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 제공

[사진=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3 창업혁신공간 남서부권역 오픈그라운드 IR 대회 및 네트워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서부권역 4개 시·군의 스타트업 육성지원 사업인 2023 오픈그라운드 지원사업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참여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 및 기회 제공,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IR 대회에는 모의 IR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삼성증권, 하이투자파트너스, 엠더블유앤컴퍼니 등 5개 투자사가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청정수소추출기 및 수소발생기 모듈 ‘(주)디알퓨어셀’이 대상을,비전인식 나물 스마트팜 ‘(주)엔티’가 최우수상을, 디지털주사기 ‘메디허브(주)’, AI 기반 뇌질환 환자 맞춤형 인재 재활 프로그램 ‘(주)마인드허브’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며 투자사들의 이목을 끌었다.

수상 기업에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 기업들에게는 후속 투자 연계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전에는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사례'와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도내 스타트업에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후속 지원을 연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과원은 2026년까지 도내 20개 이상의 지역에 창업혁신공간을 마련하고 3000여 개의 벤처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스타트업인프라팀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