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역대 청장과 '병무정책 토론회' 개최

2023-11-23 16:06
  • 글자크기 설정

서울지방병무청서 열려…병무정책 발전 방안 모색

이기식 병무청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23일 서울지방병무청에서 개최된 역대청장 초청 병무정책토론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병무청]

병무청은 23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 회의실에서 역대 병무청장 12명을 초청해 병무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그간 병무정책의 주요성과에 대한 설명 △병역의 공정성 확보 및 병역 이행이 존중받는 사회조성에 대한 정책토론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등 병무정책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인구감소 및 행정환경 변화에 대비한 병무청의 미래를 위한 준비가 병무정책과 연계될 것을 제언했다.
 
또 현재 시행 중인 고위공직자, 예술·체육인 등의 병적별도관리 제도와 병역면탈예방 시민감시단 등 국민 참여 확대 방안을 마련한다면 병역이행의 공정·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병역이행에 대한 국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병역명문가에 대한 예우의 내실화 필요성에 대해서도 논의를 이어갔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병역이행은 국가 안보의 근간이자 청년들이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의무”라며,“이번 토론회를 통해 병무정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청년들이 병역을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