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 개최

2023-11-23 15:35
  • 글자크기 설정

교육부 및 17개 시‧도 병원학교 담당자 등 170여 명 참석해 성황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체별 학생 지원 정보 나눔과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지원 질 향상을 위한 취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경기도교육청과 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가 공동 주관해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교육부 및 17개 시‧도 병원학교 담당자, 건강장애학생 원격수업 운영기관 담당자 등 전국에서 170여명이 참석해 학생 교육지원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주요 내용은 건강장애학생의 교육지원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기조 강연(중부대 김혜리 교수)에 이어 각 주체별 우수사례 발표로 구성했다.

발표 순서는 △원격수업 위탁 기관(한국교육개발원 스쿨포유, 꿈사랑학교, 꿀맛무지개교실) △병원학교(국립암센터 병원학교-풍산초등학교) △시‧도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 순으로 이뤄졌다.

발표에서는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건강장애학생을 위해 원격수업 위탁 운영 기관에서 시행한 수업 사례와 병원학교에 입교해 학생이 수업에 참여하도록 지원한 사례를 안내했다.

교육청(울산광역시) 담당자는 시‧도별 건강장애학생의 학교 복귀 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비롯해 교육지원 계획 수립과 실제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각 주체별‧지역별 역할과 지원 내용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교육지원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임 교육감은 축하 영상에서 “성과공유회에서 건강장애학생 교육지원의 방향성을 확인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도교육청은 각 시‧도교육청 및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건강장애학생이 학업을 유지하고 학교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