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민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 다할 것"

2023-11-23 11:07
  • 글자크기 설정

감사원 평가 자체 감사 활동 최고 등급 획득

박승원 광명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3일 감사원 평가와 관련, "앞으로도 자체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해 행정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박 시장은 감사원이 실시한 ‘2023년 자체 감사 활동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A등급)을 획득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감사원은 올해 자체 감사 기구 활동을 내실화 하고자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676개 기관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지원 영역과 자체 감사 활동 영역으로 구분해 자체 감사 활동을 심사했다고 박 시장은 설명했다.
 
박 시장은 "이번 심사에서 인구 30만 명 미만 기초자치단체 48곳 중 종합점수 2위에 올랐고, 내부통제 지원 영역 A 등급, 자체 감사 활동 영역 A등급, 종합 A등급을 받았다"고 귀띔했다.
 
내부통제 지원 부문은 감사원이 올해 신설한 영역으로, 기관 전반의 내부통제에 대한 기관장의 관심과 책임성, 역량, 실적을 평가하는 영역이고, 자체 감사 활동 영역은 감사 활동의 성과와 사후 관리 등을 평가한다.
 
박 시장은 모범사례 발굴과 제도개선 등 감사성과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다.

그러면서 "각종 부정·비리 예방을 위한 기관의 의지, 감사 절차 준수, 감사 결과 처리의 적정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