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각지대 없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총력

2023-11-23 10:42
  • 글자크기 설정

23일 보령서 14개 시군교육장 대상 직무연수 운영… 분절적 학생 지원체계에서 탈피한 학생중심 통합 복지지원 확대

23일 보령에서 열린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장 직무연수 장면[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3일) 보령에서 교육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의 조기 정착과 지원체계 향상을 위한 ‘2023 학생맞춤통합지원 교육장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14개 시군 교육장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이해도와 인식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생맞춤통합지원으로 행복해지는 학교'란 주제로 前삼정중학교 이돈집 교사를 초빙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정책 안내 △사례를 통한 통합지원 이해 △협력적 위기학생 성장지원 △교육복지 통합지원팀 활동 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에 대한 기관장 이해도를 향상하고, 이를 통한 적극적인 사업지원의 촉매제가 됐으면 한다”며,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학생들이 적기에 필요한 교육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란, 기존의 개별․사업별로 지원되는 분절적인 학생 지원체계를 탈피하여, 사업부서의 협력적 소통과 협업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학생 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하는 복지 시스템으로, 충남교육청에서는 선도학교 및 시범교육지원청 운영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운영 모델을 개발하고 확산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