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 2023 강원특별자치도 어울림 좌식배구 대회에서 준우승

2023-11-22 15:55
  • 글자크기 설정

동해시 대표팀 준우승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이 2023 강원특별자치도 어울림 좌식배구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이 2023 강원특별자치도 어울림 좌식배구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이 ‘2023 강원특별자치도 어울림 좌식배구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좌식배구란 하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장애인들이 배구를 즐길 수 있도록 변형시킨 장애인 스포츠로 앉아서 배구를 할 수 있다는 뜻에서 좌식배구라 부르게 되었다.
 
2023 강원특별자치도 어울림 좌식배구 대회가 지난 11월 18부터 19일까지 홍천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배구협회와 홍천군장애인체육회 주관해 홍천군이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서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과 광희고등학교 배구 선수출신들이 함께 어울림 좌식배구에 출전하여 예선리그경기에서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이어, 8강에서 홍천u-19. 팀과 숨 막히는 열전 속에 2-1로 역전승을 거두고 4강에서 홍천 무궁이 팀과 겨루어 1세트를 내준 상태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두어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최종 결승전에서는 춘천팀과 겨루게 됐으며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은 지속적인 경기로 인한 선수들의 피로감이 쌓인 가운데 결승전에 임하게 되었으나 아쉽게도 예선리그전에서 2-1로 이겼었던 춘천 팀에게 2-0으로 패하여 준우승에 머물게 됐다.
 
이와 함께, 이들은 이번 대회 우승 상금 30만원 중 홍천에서 좌식배구에 참여한 여고등부팀에게 10만원을 후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동해시 좌식배구 대표 선수들은 지난 2022년 11월 25일에 개최된 제12회 강원도지사기 좌식배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2023년 9월 15일 개최된 제13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기 좌식배구대회에서도 우승을 한 저력있는 선수들이다.
 
아울러, 이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모든 경기에 최선을 다했으며 이번 대회에서는 우승 못지않은 준우승을 했지만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의 노고에 힘찬 박수를 보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