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평가단 전체 회의 열어

2023-11-15 13:4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14일 호텔스퀘어에서 민선 8기 공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이행 사항 등을 점검하고자 공약 이행 평가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안산시 공약이행평가단은 시장 공약 변경과 이행 사항을 평가하는 시민참여 기구로, 미래비전, 시민행복, 지속가능 등 3개 분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

안산시장 공약 실천 관리규칙에 따라, 시 시정정책 자문기구인 시민동행위원회 위원 68명이 평가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금일 회의는 민선8기 103개 분야, 118개 공약사항에 대해 2023년 공약추진사항 성과·향후계획 공유, 여건 변화로 조정이 필요한 7건의 사업에 대한 토론 및 변경 심의, 분과별 평가활동 보고 등을 통해 지난 1년간 추진했던 공약 이행 평가사항을 확정 지었다.

평가단은 시민동행위원회 구성,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운영, 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구성 및 청년정책 예산 확대, 안산사이언스밸리 내 R&D 연구소 유치, 배달·이동노동자 쉼터 ‘휠링’ 조성 등 27개 사업은 ‘추진 완료’ 사안으로 평가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공약에 대해서는 시민에게 조속히 정책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영우 시민동행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평가단은 시민을 대표해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약 이행을 철저히 검증해 시민이 원하는 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은 행정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추진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면서 “공약 이행을 위한 동력이 될 재원 마련을 위해 국도비 등 재원 확보 및 중앙부처 협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올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 부문에서 우수(A) 등급을 달성한 바 있으며,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동체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