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이 개발한 유기농 순면 나노 멤브레인 생리대(이하 에어퀸 브레스)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 팬티라이너 4종이 해당 제품이다.
‘에어퀸 브레스’는 유기농 순면커버와 국내 기술로 생산한 나노 섬유 백시트를 접목시킨 특허 받은 국내 생리대이다.
레몬에서 개발한 나노 섬유 백시트는 미세하고 촘촘한 섬유의 구성으로 공기 투과성을 높이고 세균은 차단되며 뛰어난 방수력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레몬 관계자는 “레몬의 나노 섬유는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의류, 에어퀸 마스크 등의 제품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기존 생리대 대비, 공기 투과도가 2만배 이상 높아 쾌적한 생리 환경을 제공해 많은 여성들에게 선택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11월에 입점한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 맥스 등을 통해 판매를 확대 하고 있으며, 이번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이어 전국 주요 매장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구매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에스더버니’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된 에어퀸입는오버나이트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레몬은 세계 최대의 나노 섬유 생산라인을 구축해 기능성 섬유, 산업용 필터, 나노 섬유를 이용한 마스크팩, 여성용 위생용품 제조와 전고체 전지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