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글(팬이 아닌 사람)들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이하 투바투) 연준의 키워드인 '빅전연'과 '사슴족 전사'를 추리할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가장 먼저 연준의 이모지에 대해 추리해 봤습니다. 연준은 오리, 여우, 고양이 그리고 애벌레 이모지를 사용하는데요. 이 중에서 연준이 직접 사용하는 이모지는 무엇일까요?
두 번째 문제는 연준의 개인기를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연준은 동물 소리를 잘 흉내 내는데요. 퓨마, 개, 병아리, 고양이의 소리 중에서 연준이 낸 소리가 아닌 것을 추리해 봤습니다.
세 번째 문제는 연준의 라이브 콘텐츠 이름을 추리해 보는 것이었는데요. 자음인 'ㄷㅅㅇ ㅈㅅ'만을 주고 추리를 해봤는데요. 출연자들은 과연 어떤 답을 내놓았을까요?
지난 28일 일본 아사히 방송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에서 투바투가 출연했습니다. 극 중에서 본인 역할로 등장했는데요. 네 번째 문제에서는 짱구 그림체로 그려진 투바투에서 연준을 추리해 봤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연준의 설명이 아닌 것을 추리하는 객관식이었습니다. 빅전연, 폭카리, 사슴족 전사 그리고 쭈니가 보기로 주어진 가운데, 출연자들은 각자 추리를 해봤는데요.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요? 명탐정 머글 42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편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