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중소기업 위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토탈아이즈' 출시

2023-11-01 14:02
  • 글자크기 설정

모의해킹부터 이행점검 등 지원

KT DS는 1일 중소기업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 플랫폼SE 토탈아이즈를 출시했다
KT DS가 1일 중소기업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 플랫폼(SECaaS) '토탈아이즈'를 출시했다. [사진=KT DS]


KT의 IT서비스 기업 KT DS는 중소기업 고객에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형 보안(SECaaS) 플랫폼 '토탈아이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토탈아이즈는 사용자·관리자·진단자 등 관계자 관점에서 높은 품질의 종합 정보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체적인 서비스는 △웹·모바일 모의해킹 △소스코드 보안 취약점 진단 △개인 PC 보안 취약점 진단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진단 등이다.

이용 방식은 서비스별로 화이트 해커 등 보안 전문가 투입과 자동화 도구 사용 중 선택 가능하다. 화이트 해커 투입 시 웹·모바일 내 광범위한 모의해킹과 소스코드 진단을 통해 보안 취약점을 세밀하게 진단 받는다.

인력 투입이 없는 자동화 도구를 선택하면 분석과 진단, 해결까지 전 과정의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웹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동적 분석 도구의 경우 높은 정확도로 사이버 위협·공격 요소를 파악하고, 방어 대책을 제시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최근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해킹이 2년 새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관련 피해는 중소기업에 집중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중소 규모의 기업은 비용 부담 등의 어려움으로 해킹 대응에 적극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다.

우정민 KT DS 대표는 "토탈아이즈는 매해 1500건 이상의 모의해킹과 풍부한 보안 침해대응 경험을 토대로 개발해 기업의 보안 위협 대응에 효과적"이라며 "더 안전한 사회 인프라 확충을 위해 누구나 믿고 쓸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