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중요화 재단 창립기념일 축제 열려

2023-10-20 10:42
  • 글자크기 설정

"앞으로 빛나는 내일을 함께 약속하자!"

옌타이 요화국제학교 24주년

창립 기념일을 맞이하여 옌타이 요화 공동체가 강당에서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창립 기념일을 맞이하여 옌타이 요화 공동체가 강당에서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중국 옌타이 요화국제학교에서 지난 13일 ‘2023 - 2024학년도 재단 창립기념 축제’가 열렸다.
 
이날 오전부터 곳곳에서 축제 분위기가 연출됐다. 전체 교사와 학생들은 학교 강당에 모여 교정축제에 참석했다.
 
홍콩,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칭다오, 옌타이, 미국 실리콘밸리 등 전 세계 요중요화 학교 교사와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모여 새로운 요중요화의 발전을 함께 도모했다.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은 교실에서 창의그림 그리기가 진행됐다. 또 이벤트 현장에서는 올해 새롭게 설립된 ‘미래 교육부’를 소개하는 동영상이 상영됐다. ‘미래 교육부’는 학교 간 활동, 협업 및 미래 사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고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창립기념일은 매년 10월 둘째주 금요일로 정해져 있다. 요중요화의 창립자인 탕추항(Tsang Chu Hang) 여사는 ‘근검절약, 겸손, 신뢰’라는 교훈으로 홍콩에서 첫번째 요중학교를 설립한 후 91년 동안 동서양 문화의 정수를 융합해 유아 교육부터 고등 교육까지 높은 교육 체계를 선도하며 세계적인 유명 국제 교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옌타이 공동체가 운동장에 함께 모여 24주년을 맞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옌타이 공동체가 운동장에 함께 모여 24주년을 맞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옌타이 요화는 요중요화 교육네트워크가 2000년에 설립한 교육기관이다. 요중요화는 지속적인 혁신과 교육 방법의 발전을 추구하며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립기념일 축제는 요중요화가 자랑하는 이념과 가치를 기리는 자리다. 그 동안의 업적과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학생들은 이날을 특별하게 기념하며 다양한 활동과 공연을 통해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고 창의성을 표현한다.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하고 축하한다.
 
옌타이 요화 관계자는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휘시키고 글로벌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지원과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