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호흡기 건강'…의정부 을지대병원, 독감·코로나19·폐렴구균 예방접종 캠페인

2023-10-19 13:13
  • 글자크기 설정

'자가면역 수준 낮아져…겨울 오기 전 반드시 예방 접종 받아야'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 '호흡기 백신 3종 접종' 캠페인[사진=의정부 을지대병원]

의정부 을지대학교병원은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위해 독감, 코로나19, 폐렴구균 등의 예방 접종을 독려하는 '호흡기 백신 3종 접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올 연말까지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성인, 만성질환 성인, 일반 성인, 임산부, 청소년, 영유아 등 전 연령이다.

마스크 착용이 해제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세가 우려되는 데다 지난 2년간 감염질환 유행 규모가 작아 사람들의 자연면역 수준이 낮아졌다고 판단했다고 의정부 을지대병원 측은 설명했다.

코로나19가 재유행해 독감과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 가능성도 여전히 높다는 게 의정부 을지대병원 측의 설명이다.

의정부 을지대 감염내과 정경화 교수는 "영유아나 고령자, 만성질환 성인은 독감, 폐렴 등의 감염에 취약하고, 폐렴구균은 중증 감염의 경우 다른 장기에도 감염을 일으켜 치명률이 최대 7%로 치솟는다"며 "각자 건강 상태에 따라 겨울이 오기 전 미리 독감, 코로나19 등 2종 또는 폐렴구균까지 3종의 예방 접종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 을지대병원 감염내과와 가정의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