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남당항에 방사능 검사결과 게시대 설치

2023-09-27 13:21
  • 글자크기 설정

이용록 홍성군수, 추석연휴 청정바다 남당항을 믿고 찾아 주세요!

 남당항에 방사능 검사결과 게시대 설치사진홍성군
남당항에 방사능 검사결과 게시대 설치[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남당항에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사능 검사 결과 게시대를 설치하고 클린 바다! 남당항 홍보에 적극 나섰다.
 
26일 오후 2시 이용록 홍성군수는 남당항 대하축제장을 찾아 국가기관에서 측정한 방사능 검사 결과지를 남당항 대하축제추진위원회 정상운 추진위원장에게 전달하고 방사능 검사결과 게시판에 함께 게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록 군수는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6일간의 긴 연휴로 인해 남당항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먹거리를 믿고 먹을 수 있도록 방사능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홍성군이 국가기관에 측정 의뢰한 결과, 남당항에서 잡은 자연산 대하와 유통 중인 흰다리새우 모두 방사능이 불검출됐다.
 
정상운 축제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남당항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샘플을 채취해 국가기관에 방사능량을 검사하고 이를 게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 남당항 대하축제는 지난 9월 9일 시작으로 오는 10월 15일까지 열리며 남당항은 가을이면 대한민국 미식가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서해안 대표 먹거리 항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