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오는 28일부터 엿새간 이어지는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한가위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에버랜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22일까지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가을 장미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 기간 에버랜드 장미원에서는 세계 각국의 장미를 비롯해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장미인 에버로즈를 만날 수 있다.
에버랜드는 푸바오 장미 테마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이들에게 갤럭시 워치6, 플로레비다 바디케어세트, 푸바오 이모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야외 정원에서는 오는 10월 9일까지 세계 각국의 바비큐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바비큐 축제 레드 앤 그릴'이 진행된다. 한국, 독일, 미국 등 세계 6개국 콘셉트의 바비큐와 30여종의 특별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 에딩거(독일), 바바리아(네덜란드), 스텔라(벨기에) 등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와 미국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에맥앤볼리오스도 맛볼 수 있다.
축제 개막일인 27일 저녁 6시 장미성 무대에서는 스트릿 댄스, 브라스 밴드 등 '청춘마이크' 스페셜 공연이 펼쳐진다. 다양한 장르의 청년예술가 공연을 통해 국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또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에서는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의 장이 펼쳐진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개장 시간에 맞춰 고객들에게 인사하고 함께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매일 오전 10시부터 약 20분간 진행된다.
'해피 땡스기빙' 콘셉트의 포시즌스 가든에서는 주황빛 메리골드, 바람에 흔들리는 팜파스, 이색 과실수 등의 가을 꽃과 열매들을 비롯해 양배추, 수수, 기장 등 수확을 앞둔 다양한 작물들까지 경험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흥겨운 ‘추석맞이 민속 농악대’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후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를 진행한다.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관람하기에 좋은 퓨전 국악 서커스 ‘달과 별주부전’을 만나볼 수 있다. 고수의 장단과 소리꾼의 재담으로 아트 서커스로, 전래동화 ‘별주부전’을 각색해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달과 별주부전’은 일 2회(낮 12시 30분, 오후 4시) 열린다. 이와 함께 역사 배움의 장 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맞이 ‘맷돌 커피 만들기’ 체험을 열어 원두를 맷돌로 갈아보는 이색 행사도 28일부터 10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야외 공간인 매직아일랜드에서는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 시즌 축제 콘텐츠가 한창이다.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다크 문: 달의 제단' 웹툰 IP를 접목시킨 축제다.
10월 2일부터는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가 진행된다.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는 웹툰 속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이 각자 가진 능력과 매직아일랜드 내 스폿들이 연계된 콘셉트의 스탬프 투어 이벤트다.
각 능력에 맞는 7개의 스폿을 이용하면 캐릭터 심볼 스탬프가 지급되며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드셀리스 아카데미 ID 카드, 롯데월드 재방문 할인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다크 문 생일파티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다면 롯데월드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면 된다.
이번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행운 기원 이벤트 ‘커져라! 소원 뻥튀기’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관람객은 핀볼 복불복 게임에 참여한 후 뻥튀기 장수에게 경품과 뻥튀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우리나라 전통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골목길 놀이와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 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 관람객이 직접 대형 윷을 던져 운세를 알아보는 윷점풀이 등도 가능하다.
한가위 보름달에 운수대통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