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회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부시장, 간부공무원, 부서 주무팀장, 용역수행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만들기 위한 2035년까지의 기본방향, 추진전략, 추진로드맵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서로 교환했다.
여주비전 2035 중장기종합발전계획은 제20대 윤석열 정부 출범, 민선 8기 새로운 시작 등 급변하는 여건 변화에 따른 선제적이고 종합적인 발전계획을 구상하고자 추진됐다.
앞으로 용역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무원으로 구성된 실무추진단 (7개분야)을 구성해 연구진과 활발하게 의견을 나누어 여주시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중장기종합발전계획은 시민 모두가 함께 여주의 미래를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설문조사, 심층면접, 시민설명회, 시민토론회 등의 절차를 거쳐 시민과 함께 미래를 그리는 계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이번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어린이 등하교길을 조성하고자 진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운행기록장치 장착 여부, 어린이보호표시 등 설치 및 작동 사항, 어린이보호표지 부착여부, 어린이하차확인장치, 가시관성선투과율, 소화기 및 비상탈출장치 설치 상태 등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가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여주시는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해 합동점검을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